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코린이의 소소한 공부노트
[LeetCode/Easy] 1812. Determine Color of a Chessboard Square 본문
1. Input
1) 문자열 coordinates
- 체스판의 좌표 a1 ~ h8 중 하나를 나타낸다.
2. Output
1) 해당 칸이 흰색이면 true, 검정색이면 false를 반환
- 가로축: a ~ h
- 세로축: 1 ~ 8
- a1이 원점에 해당되는 위치
- a1부터 h1까지는 검, 흰이 반복된다.
- a2부터 h2까지는 흰, 검이 반복된다.
- 위의 두 줄이 반복되며 a8~h8까지 체스판이 채워진다.
3. Constraint
1) coordinates.length == 2
2) 'a' <= coordinates[0] <= 'h'
3) '1' <= coordinates[1] <= '8'
4. Example
Input: coordinates = "a1" -> Output: false
설명: a1은 검정색이므로 false를 반환한다.
5. Code
1) 첫 코드(2022/06/14)
if(coordinates.charAt(0)%2 == 1){ // a,c,e,g
if(coordinates.charAt(1)%2 == 1) return false;
else return true;
} else{ // b,d,f,h
if(coordinates.charAt(1)%2 == 1) return true;
else return false;
}
2) return문을 1개만 쓰면서 좀더 간결하게 바꿔본 코드(2023/01/04)
boolean answer = true;
if(coordinates.charAt(0)%2 == 1){ // a,c,e,g
if(coordinates.charAt(1)%2 == 1) answer = false;
} else{ // b,d,f,h
if(coordinates.charAt(1)%2 == 0) answer = false;
}
return answer;
- 실행시간은 큰 차이가 없었고, boolean 변수를 하나 생성해서 그런지 메모리만 더 잡아먹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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